본문 바로가기

리뷰

30대 자기계발 추천 책)언니의 독설-김미경 작가

"서른, 독하게 다시 시작해야 하는 나이야. 꿈이 뭐니? 너의 꿈은 남이 아닌 '너'에게 물어. 백마 탄 왕자는 없어. '불공정거래'는 꿈도 꾸지마!"- 언니의 독설 중에서..

 

 

[저자 소개]

*김미경

1964년생으로 올 해 나이 56세 입니다. 작가의 학력으로는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를 졸업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유명강사로 알려진 김미경 작가는 29세 때 독학으로 강의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 후로 꾸준히 각종 교육 현장, TV프로그램, 라디오 등의 강의를 통해서 라이프 코치이자 전문 강사로 성공을 거뒀습니다.

 

김미경 작가의 주요 저서로는 <김미경의 아트 스피치>, <스토리 건배사1,2>, <김미경의 키즈 스피치>,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가족이 힘을 합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 <가족이 힘을 합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여성 리더십> 등이 있다. 그 외에 역서로 <황금사과>가 있다.

 

[책의 정보]

 

김미경 작가는 '언니의 독설'을 통해서 흔들리는 30대 여성을 위해 솔직하고도 독한 인생 코칭을 하고 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생활 또는 결혼으로 인해 변화된 삶 등으로 흔들리는 30대들에게 필요한 자기계발과 인생의 방향에 대한 이야기들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작가는 본인이 지나온 세월 속의 경험과 역경을 통해서 현세대의 젊은이들은 겪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친언니와 같은 마음으로 이 책의 내용을 전하고 있습니다.

 

 

[책의 요점]

 

앞서 말했듯이 작가는 '언니의 독설'을 통해서 흔들리는 30대들을 위해 인생 코치를 하고 있습니다. 1장 <DREAM> 에서는 정직한 서른은 초라한게 정상이라며 드라마에 나오는 허상을 꿈꾸지말고 현실을 직시하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서른에는 자신이 꿈을 꾸는 방향 시간을 더 계획적으로 활용하여 자신의 기준을 높이고 독하게 노력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2장 <WORK 1> 에서는 '남자가 돈 못 버는건 이혼 사유가 아니라 여자가 돈 벌 사유'라고 말하며 남자에게 기대어 생계를 이어 나가지 말고 자발적인 생계부양자가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발적적 생계부양자가 세상을 바꾼다고 하고 있습니다. 결혼후의 여자들에게 집안 일을 할건지 사회생활을 할건지에 선택이 중요한 이유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결혼 생활에 필요한 경험에서 나온 중요한 팁 등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3장 <WORK 2> 에서는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회사를 학교로 만들어'라고 말하며 퇴근시간만을 기다리며 6시 정각이되면 퇴근하는 사람과 일을 하면서도 능독적으로 자진해서 계속적으로 업무에대해 관심을 갖는 사람을 비교하며 5년이 지나면 두 사람의 역량이 두세 배가 차이가 나기 시작된다고 알려주며 꾸준한 자기계발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4장 <LOVE> 에서는 '결혼과 결혼식, 절대 헷갈리지마', '사랑은 떠나도 나는 남는다', '남자, 헐값에 사서 금값으로 키워라' 등을 통해서 사랑에 대해 현실적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5장 <FAMILY> 에서는 이 전의 과정을 지나고 이제 가정을 꾸려 나가는 사람들에게 가정 생활과 육아 등에 대해 말하며 워킹맘의 삶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6장 <MONEY> '돈은 결핍으로 사람을 가르친다' 통해서 돈이 급해야 사람이 되며 돈이 여자를 철들게 한다 등을 통해서 자본주의 삶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돈의 가치에 대해서 알려 주고 있으며 눈에 보이는 돈이 다가 아닌 돈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언니의 독서를 읽고 나서-후기 정리..]

 

몇년전 김미경 작가의 TV강연을 보고서 신선한 충격을 받아 구입했던 책입니다. 이 책은 요즘같이 불안정한 시대를 살아가는 30대들을 위해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는 책 인것 같아서 정신이 번쩍 드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현실에 대해 조언을 얻고 싶지만 누구에게 물어 볼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이 책을 통해서 조언을 얻으시면 좋을거 같아서 30대 자기계발 책으로 '언니의 독설'을 추천해드립니다.*

<1.완벽한 공부법-후기>

2020/03/24 - [자기개발 추천도서]완벽한 공부법 요점정리 후기(고영성작가,신영준박사)

<2.자존감 수업-후기>

2020/04/03 - 자존감 수업 독후감 서평/저자:윤홍균원장(자존감 높이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