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자기개발 추천도서]완벽한 공부법 요점정리 후기(고영성작가,신영준박사)

"삶은 자신을 발견하는 과정이 아니라 자신을 창조하는 과정이다."-조지 버나드 쇼.

 

 

이 책의 저자는 "완벽한 공부법"이 모든 공부의 최고의 지침서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자 소개]

*고영성작가:

고영성작가의 학력으로는 성균관대학교 철학과 중퇴입니다. 현재는<인생공부>콘텐츠 총괄자이며 독서 전문가 이자 인문,사회과학 전문 작가입니다. 뇌과학, 심리학, 행동경제학 등을 중심으로 인간의 마음과 행동에 대한 책을 집필하고 있습니다. 고영성작가의 대표저서로는<어떻게 읽을 것인가>,<명저 비즈니스에 답하다>,<고영성의 뒤죽박죽 경영상식>,<누구나 처음엔 걷지도 못했다>,<지금 당장 경제기사 공부하라>,<경제를 읽는 기술HIT>,<부모 공부>등이 있습니다.

 

 

 

*신영준박사:

신영준박사의 학력으로는 싱가포르 국립대학 전자과를 졸업하였으며 공학박사입니다. 전 삼성디스플레이 개발실의 책임연구원으로 근무했던 경력이 있습니다. 현재는 '평생교육 컨설턴트'로서 수천 명의 학생 및 직장인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으며, <인생공부>의 설립 및 운영기획총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신영준박사의 대표저서로는 <끄덕끄덕>,<졸업선물>,<BIGVOCA>등이 있습니다.

 

 

[책의 정보]

완벽한 공부법에대한 집필의 시작은, 먼저 고영성작가가 공부법에 관한 책을 기획을 하며 신영준 박사에게 공부법 책의 집필을 함께 하자고 제안을 하면서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고영성작가가 수백 권의 교육, 심리, 뇌과학 등의 관련된 도서들을 읽으면서 공부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도가 꾸준히 높아짐에따라 공부의 중요성을 깊게 깨닫게 되었을때, 두 저자가 합심해서 모든 공부의 최고의 지침서라말하는 완벽한 공부법이란 책이 나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책의 요점]

이 책은 완벽한 공부를 위한 14가지 핵심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믿음>에서는 자기효능감, 마인드셋, 기대로 자기자신에 대한 믿음이 공부에 미치는 중요성을 알려주고있습니다. 2장<메타인지>에서는 메타인지의 정의와 공부에 어떠한 작용을 하는지 알려주고있습니다. 메타인지란, 우선으로 나를 알아야하는 것인데 내가 아는것과 모르는 것을 정확하게 구별할 수 있어야 그때부터 향상 될 수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3장<기억>에서는 기억에 대한 정의와 장기기억, 기억의 전략에대해 알려주며 기억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4장<목표>에서는 목표가 있어야지 성장할 수 있으며 목표에대한 중요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5장<동기>에서는 내부동기와 외부동기에 대해 알려주며 공부법과 연관된 동기부여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6장<노력>에서는 노력은 결코 배신하지 않으며 의식적으로 연습을 해야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7장<감정>에서는 감정과 학습능력의 연결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8장<사회성>에서는 혼자보다는 대인관계가 좋은 사람이 성공을 할 수 있다고 말하며 대인관계를 높이는 기술에 대해서 알려주고있습니다. 9장<몸>에서는 건강관리 즉 운동에대한 중요성을 말하고 있습니다. 10장<환경>에서는 공부의 효율성을 높이는 환경을 만들어야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11장<창의성>에서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창의적인 사람이 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12장<독서>에서는 공부법의 핵심인 다양한 독서법을 통해서 독서가 공부법에 어떤영향을 주고 있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13장<영어>에서는 영어읽기, 문법, 듣기 등의 영어공부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14장<일>에서는 공부를 할때에 실전처럼 공부를하면 실전에서 통한다고 말하며 실질학습의 효과에대해 예를 들어 공부법에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자기개발 추천도서 - 후기 정리..]

모든 공부법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담고 있기때문에 500페이지가 넘는 꽤 많은 양의 분량이지만, 챕터들을 적당한 양으로 구성해놨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독자의 흥미를끄는 근거자료들과 저자의 경험들을 활용해서 읽는 재미를 한층 높여주고 있습니다.

 

공부법이라는 타이틀이 잡혀있어서 공부하는 학생들만이 볼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 할 수 있을텐데요. 계속해서 자기개발을 하고 싶은 성인, 직장인들이 읽었을때에도 도움이 될거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자기개발과 영어공부법에 관심을 두면서 이 책을 접했는데요. 이 책을 통해서 잊고 있었던 삶의 당연한 부분들이, 중요한 영역에서 작용되고 있었던것을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으며, 어떠한 공부든지 이 책에서 알려주고 있는 방법들을 적용해나간다면 모든 공부를 마스터 할 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당연히 꾸준히 해나간다는 전제조건 안에서 말입니다. 

 

어떤 분야의 공부든지간에 공부를 계획하고 있거나 하고있는 분들이시라면 모든 공부의 길잡이가 될만한 완벽한 공부법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거 같아서 이 책을 추천해드리며, 어떠한 곳에 있든지 항상, 꾸준히, 최선을 다하여 원하는 곳에 도달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03/17 - [영어단어장 추천]빅보카코어(완벽한공부법의 저자신영준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