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면역력 높이는 방법-음식,운동]

건강한 젋은이들도 면역력이 떨어지면 질병에 걸릴 확률이 더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건강을 지키고 유지하기 위해서 중요한것은 면역력 강화인데요, 면역력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이란?]

우리의 몸이 질병으로부터 대항하여 스스로 병원균을 죽이거나 무력화하는 작용, 또는 그 상태를 면역력이라 말합니다. 

 

 

 

[음식을 통해 면역력 높이는 방법]

1.생강

생강은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을 갖고 있으며, 몸의 체온이 올라 갈 수록 면역력이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끓는물에 생강을 달여서 차로 마시기도하며, 뿌리줄기는 말려 갈아서 음식에 넣는 향신료 등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2.마늘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는 마늘의 효능으로 중국에서는 살균,백일해,폐결핵 등에 효과가 큰 것으로 전해오고 있습니다. 마늘의 알리신은 면역력 강화,강력한 살균,항균작용,소화기능 등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극이 강해서 많이 섭취했을 경우 위가 쓰리므로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3.양파

양파 또한 마늘과 같이 알리신을 함유하고 있는데 맵고 단맛이 나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유화알릴이라는 성분으로 소화액의 분비를 돕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줍니다. 또한 비늘줄기에는 각종 비타민과 함께 칼슘,인산 등으로 인해 혈액 중의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감

비타민A와 C가 풍부히 들어 있어 해독, 항산화효과, 피로회복, 감기예방에 탁월하며,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장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5.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데 대표적으로 고등어를 들 수가 있습니다. 고등어에는 비타민B2와 철 함량이 높아 몸에 필요한 건강한 영양분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6.버섯

동의보감에는 기운을 돋우고 풍을 다스린다고 적혀있으며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항암 효과에 탁월하며, 비타민B 복합체와 칼슘흡수를 촉진하는 프로비타민D를 공급하기 때문에 기운을 돋울때 먹기 좋은 식품입니다.

 

 

 

 

[운동을 통해 면역력 높이는 방법]

전문가들이 가장 추천하는 운동은 하루 30분씩 주3회이상 유산소 운동, 조깅 등의 꾸준한 운동입니다. 요즘 같이 밖에 나가기 힘든 때에는 집안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맨손체조도 추천하는 운동방법 중 한가지 입니다.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클 경우에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면 면역력 강화와 몸에 쌓인 피로도 풀리므로 면역력을 높여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지금까지 면역력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과유불급이라는 고사성어가 있듯이 적당한 음식 섭취와 적당한 운동 그리고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서 면역력을 높여 건강한 삶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