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대전근교 갈만한곳 추천)논산 탑정호 수변 생태공원 선샤인랜드(드라마영화 세트장)

 

대전 근교로 드라이브하면서 가볼만한 곳으로 충남 논산시에 있는 '탑정호 수변 생태공원''선샤인 랜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논산시 관광 안내도]

 한나절 코스
 선택1: 논산시내-관촉사-계백장군유적지-돈암서원
 선택2: 논산시내-명재고택-노성향교-백일헌종택-노성산성
 선택3: 논산시내-관촉사-탑정호-성삼문묘-쌍계사

 

 1일 코스
 선택1: 논산시내-관촉사-탑정호-계백장군유적지-대둔산
 선택2: 논산시내-계백장군유적지-관촉사-탑정호-
           견훤왕릉-옥녀봉과 금강-강경젓갈시장
 선택3: 논산시내-관촉사-탑정호수변생태공원-계백장군
           유적지-돈암서원-명재고택-노성향교-노성산성

 

1.탑정호 수변 생태공원-소개

충남 논산시 탑정호의 주변에 조성되어있는 생태 공원입니다. 공원의 구성으로는 잔디 마당을 시작으로 자연 학습원, 들꽃원, 초화원, 잠자리 연못, 연꽃원, 들꽃길, 전망대, 억새길, 창포원 수선화원 등과 부대시설로는 수중 분수와 팔각정 등이 있습니다.

 

 

 

[논산 탑정호 - 가는길]

 

대전 시청에서 논산 탑정호 수변 생태공원까지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55분정도로 대전 근교 갈만한 곳으로 알맞은 관광지 입니다. 주소는 충남 논산시 부적면 충곡리 287-8 이며, 입장료무료 입니다.

 

 

 

[탑정호 소풍길 코스 안내 지도-구간/거리안내]

 구 간 거 리 
 탑정호광장-대명산정상-탑정호수변생태공원  4.1km 
 탑정호수변생태공원-휴정서원-반곡2리-병암유원지  5km
 탑정호수변 생태공원-고정산정상-반곡2리-병암유원지  6.4km 
 병암유원지-평매마을 전망데크-조정서원-박범신작가집필관  7km 
 병암유원지-평매마을 전망데크-조정서원-조정산정상-박범신작가집필관  9.3km 
 박범신작가집필관-봉황산정상-탑정호광장  2km
 박범신작가집필관-탑정호광장  2.5km

 

[수변 생태공원- 화장실 위치]

공원 입구의 잔디 마당을 지나서 연꽃원 방향으로 다리를 건너면(위쪽 우측 사진) 화장실을 바로 나오니 공원 화장실을 찾으실때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수변 공원-표지판]

공원 중간 중간에 표지판으로 가는길을 알려주고 있어서 넓은 공원에서 길을 찾을때 조금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수변 공원-금지 표지판]

공원 안에서는 자전거 출입을 금하고 있으며, 호수에서 낚시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공원 이용 전에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탑정호 소풍길 1코스 안내 지도]

탑정호 광장-(2.6km)->대명산전망대-(1km)->딸기향 농촌 테마공원-(0.5km)->탑정 호수변 생태공원-(0.8km)->백제 군사 박물관-(2.7km)->탑정 호수변 생태공원-(1.7km)->탑정호 출렁다리-(2.2km)->탑정호 광장= 총길이:11.5km / 소요시간: 약4시간

 

 

[힐링 수변 데크 산책로]

이 곳을 시작으로 진입하게 되면 탑정호를 끼고 산책을 할 수 있도록 산책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계속해서 탑정호 위를 걸어 가면서 주변 경치를 구경하면 지루하지 않고 이름 그대로 힐링되는 기분을 받습니다.

 

 

 

 

산책로 거리가 꽤 되기 때문에 편한 신발을 신고 방문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산책로 야경 추천]

산책로를 따라서 조명을 설치해놨기 때문에 해가 진 후에 산책로를 방문했을때 더욱 멋진 분위기를 낼것 같습니다. 탑정호 위를 계속해서 걷기때문에 특히 밤에는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변 데크 안전 CCTV 및 비상벨]

 

수변 데크에서의 사고 방지 등을 관리하고 있으며 긴급상황시 비상벨을 누르면 관제 센타로 연결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 시설도 설치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탑정호 윈드 서핑]

수변 데크를 산책하던 중에 멀리서 윈드 서핑을 하고 계신분을 봤습니다. 탁 트인 탑정호에서 수상레저를 즐기는 분을 보니 마음이 시원하게 트이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공원 조성을 매우 잘 해놨기 때문에 사진을 찍기에도 매우 멋있는 곳 인것 같습니다.

 

[탑정호 사진 스팟]

수변 데크 산책로를 걷다보면 중간 중간에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조형물을 설치해놨습니다. 이 곳에서 사진을 찍어 보니 제법 멋스럽게 나와서 만족했습니다. 탑정호에 오신다면 이 곳에서 사진을 찍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2.선샤인 랜드-소개

논산 선샤인 랜드는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 입니다. 이 곳은 다양한 체험과 관람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1950년대를 재현한 세트장을 통해서 역사의 현장을 느낄 수 있는 세트 공간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논산 선샤인랜드 - 가는길]

 

대전 시청에서 논산 선샤인 랜드까지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55분정도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주소는 충남 논산시 연무읍 황화정리 859-44 입니다. 탑정호 수변 생태공원에서 선샤인랜드까지의 이동 시간은 약 35분 정도로 매우 가까운 거리는 아니지만 논산에 가신다면 한번쯤 갈만한곳이므로 추천해드립니다.

 

 

[운영 시간 및 휴무일 등 정보]

운영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18시까지이며 11월부터 2월까지는 운영종료시간이 오후 17시까지 입니다. 점심시간은 오후12시부터 13시까지이며 점심시간에는 밀리터리 체험관 이용이 불가합니다. 정기 휴무일은 매주 수요일이며 1월1일, 시설물보수시, 설날, 추석당일에는 휴무 입니다. 선샤인 랜드 문의 전화번호는 041-746-8480이며,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20.02.25 일자 부터 임시 휴관했던 선샤인 랜드가 20.05.02 일자 부터 개장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용 시설]

선샤인 랜드, 서바이벌 체험장, 밀리터리 체험관 1950 낭만 스튜디오, 기타 시설이 있습니다. 기타 시설 첫번째로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볼 수 있는 군장비 전시 광장이 있습니다 이는 실제 퇴역 군장비를 활용해서 전시한 광장으로 여러가지의 군장비와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다목적 경기장으로 이곳을 찾는 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농구 골대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다목적 경기장을 지나서 세트장으로 가는 길에 방문객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쉼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논산 전기자동차 충전소]

선샤인 랜드 주차장 한편에는 전기자동차 충전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선샤인 스튜디오]

이용시간오전10시부터 오후18시까지이며, 입장 마감시간은 오후17시30분으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휴무일은 수요일이며, 이용 요금성인7,000원/청소년5,000원/소인3,000원/경로4,000원/기타4,000원입니다.

 

*밀리터리 체험관과 드라마'영화 세트장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밀리터리 체험관의 체험 이용시 요금 부과됩니다. 드라마'영화 세트장은 촬영시에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방문했을때는 임시 휴무 상태이므로 입장은 안되었으나 외부 세트장의 바깥에서 세트장을 돌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날 세트장 안쪽에서는 촬영을 하는 듯한 움직임이 보였습니다. 세트장의 크기가 생각보다는 크기 않은것 같았으나 세트장 안쪽으로 입장하여 둘러 보며 사진찍으면 추억을 남기기에 충분한 곳인듯 했습니다. 

 

[대전근교 가볼만한곳-논산 선샤인 랜드/탑정호 수변 생태공원 추천 글을 마치며..]

쉬는 날이면 대전근교에 갈만한 곳을 알아보곤 했으나 요근래 논산 관광지는 생각한 적은 없었던거 같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논산 관광지를 알게되어 드라이브 겸 여행 해보게되었는데 여유로운 경치로 인해서 드라이브 여행으로 만족한 곳 입니다. 특히 탑정호 수변 생태공원은 다음번에 다시 가볼 계획이며 그때에 선샤인 랜드도 재방문하여 입장해볼 계획입니다. 대전근교 드라이브 여행지를 찾고 계신다면 충남 논산시를 추천해드리며 글을 마칩니다.*

<1.대전 가볼만한 곳>

2020/03/28 - [대전 가볼만한곳 추천]식장산 세천공원-등산코스안내

<2.대전 가볼만한 곳>

2020/05/03 - 대전 가볼만한곳)역사 문화재 구 대전형무소 망루 우물터 기념 평화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