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고려생활건강 EMS저주파 마사지기 추천/사용후기(홈트 소기구 추천)

하루 종일 앉아서 업무를 보느라 뒷목 통증, 어깨 뭉침, 또한 다리가 붓는 증상으로 이렇게 참으면 안되겠다 싶어서 마사지 기구를 알아보다가 LINE이 보이는 EMS저주파 마사지 운동기구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저주파 마사지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주파 마사지기를 알아보면서 광고로 많이 접했던 클럭의 제품을 알아보다가 가격대가 조금 있는듯 해서 조금 저렴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제품을 알아보다가 알게된 고려생활건강의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가성비 좋은 EMS 저주파 마사지기 제품 소개에 앞서 그 동안에 근육통증으로 인해 사용했던 홈트레이닝 스트레칭 소기구 추천 제품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홈트레이닝-소기구 추천]

평소 승모근 근육 뭉침과 일명 날갯 죽지 뭉침의 통증 그리고 허리 통증 등의 근육통으로 고생을 하고 있어서 병원 물리치료나 도수치료를 주기적으로 받고 있는데요. 치료를 받을때 살짝 풀어지는 듯 하다가도 다시 뭉치는 근육들은 평소에 스트레칭과 올바른 자세 등으로 관리를 해야된다고 전문가께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업무 핑계로 운동량이 없으니 이런 마사지기 스트레칭 기구를 통해서 집에서 잠깐씩이라도 뭉친 근육들을 풀어주고 있습니다.

 

 

[경추 거북목 안마기-사용 후기]

이 제품은 누워서 베개를 베고 누운다고 생각하고 목과 어깨의 중앙에 안마기에 맞춰서 누운 후에 스트레칭 하는 기구입니다. 머리를 받치는 부분에 스프링과 6군데의 지압부로 자기전에 누워서 하면 하루동안 목에 쌓인 피로가 풀릴 만큼 시원한 제품입니다.

 

 

[마사지 볼-사용 후기]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한 예능 프로에서 여배우가 아침마다 붓기를 풀어주는 운동 소기구라고 유명한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상부 승모근부터 골반까지 통증이 있기때문에 등 뒤에 놓구 누워서 볼을 굴려 내려오면 압력에 의해 근육이 풀어지는 느낌이 나며 사용후에는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하지만 통증에 약하신 분들이라면 아픈정도로 통증을 느끼 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폼롤러처럼 하체부위에 사용 할 경우에도 통증이 심하다고 느꼈습니다. 통증이 심한만큼 효과를 크게 볼 수 마사지 소기구입니다.

 

 

[요가링-사용 후기]

일명 종아리 알풀어 주는 링 이라고 불리는 요가링은 종아리 쪽에 끼워만 놓아도 스트레칭이 되는 느낌을 받는 제품입니다. 제품의 포장부터 재질까지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요가링의 재질로는 하드 제품과 소프트 제품이 있는데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하드한 제품이라서 늘어나지 않아서 착용시 매우 시원했습니다. 제품을 10분정도 착용했을때는 종아리의 알부분에 타이트한 통증이 느껴졌는데요. 사용 후, 다리 느낌은 모래주머니를 착용했다 풀렀을때 같은 가벼움과 다리의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이 요가링은 종아리 스트레칭 뿐만아니라 다른 스트레칭 동작에도 유용하게 사용되는 스트레칭 마사지기 제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구입처-고려생활건강]

 

 

저주파 마사지기 본체 2개와 추가 옵션 상품으로 리필패드 1set(2쌍)을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본체 2개에 45,900원+옵션 리필 패드1set 6,000원 추가로 총금액 51,900원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구입후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니 현재는 특가 세일기간 중이라서 가격이 조금 떨어진 것을 확인했습니다.

 

 

 

[제품 구성]

1박스의 제품의 구성으로는 위의 사진과 같이 본체, 젤 패드 2쌍, CR2032배터리(기기 삽입), 배터리 커버 오프너, 패드 보관함,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시 주의사항-경고사항]

고려생활건강의 제품 안내 사항을 보면 EMS 저주파 마사지기는 의료기기가 아니며 사용전에 주의사항을 충분히 읽고 안전하게 사용하셔야 하며, 제품 사용 시 본체의 뒷면 은색 부분(전극부 및 은색선)이 구겨지거나 훼손되었을 경우 사용을 즉각 중지하시고, 본사 A/S센터에 문의하셔야 한다고 경고사항에 나와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심장질환, 임산부, 상처부위, 얼굴 부위, 심장 주변 부위, 문신한 부위, 생식기 부위, 전자 금속 등이 삽입된 부위, 생리기간 중의 복부 부위, 알레르기 체질, 고열 환자, 중증 환자, 혈압 이상 있으신 분 등의 질환자에게는 사용을 금지하라고 안내 되어 있습니다.

 

같은 부위에는 1일 1회(20분)만 사용하시길 권장하며, 수분이 있는 상태로 사용할 경우에는 접착력이 약해지고 젤 패드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사용상 주의 사항]

저주파 마사지기 본체를 몸에 붙이거나 떼어낼 때 반드시 전원을 끈 상태에서 상태에서 하십시오. 그렇지 않을 경우 강한 충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는 젤 부분에 손을 절대 대지 마십시오. 쇼크가 올 수 있습니다. 젤 패드가 밀착되지 않으면 찌릿한 느낌이나 화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

*제품 사용방법

먼저 젤 패드에 붙어 있는 파란색 보호필름을 떼어 낸뒤에 본체 전극부에 부착합니다. 부착후 가운데 부분을 보면 건전지 접지를 막아놓은 투명 플라스틱을 떼어 낸뒤, 저주파 마사지기를 몸에 부착합니다. 몸에 부착한 상태에서 전원을 키면 소리와 함께 불이 들어 옵니다. 강도는 1단계에서 15단계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버튼과 -버튼을 통해서 강도를 조절 할 수 있으며, 알림음이 2번 반복해서(삐삐)울리면 강도의 최하 단계 및 최상 단계임을 알려줍니다.

 

 

 

[사용 후기]

안마기를 매우 좋아하는 1인으로써 예전에 저주파 안마기가 인기를 끌기 시작할때부터 구입할 마음으로 이 제품 저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곤 했습니다. 그러나 전자파 걱정으로 구입을 미루고 있던 시기에 어머니께서 오십견으로 어깨통증을 호소하심으로 저주파 안마기에 다시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오십견으로 고생하는 어머니께서 사용후에 만족 하셨으며 강도는 더 쎄게는 안되냐고 물어보시는걸 볼때에 강도가 매우 강한 제품은 아닌편인거 같습니다. 저 또한 날갯 죽지 통증이 매우 심한 편이여서 1회(20분)으로는 양이 안차서, 주의 사항을 어기고 같은 부위를 2회 사용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부작용 증상은 없었으며 시원했습니다. 같은 부위에 오랜 시간 사용하면 없던 부작용도 생길거 같은 느낌에 다른 곳으로 사용 부위를 변경했습니다. 종아리 사용시에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클럭 제품과 비교 후기]

마사지기 제품으로 유명한 클럭 제품도 사용해봤는데요. 클럭과 비교했을때 클럭 제품을 어깨 승모근 부분에 부착후 사용했을때에는 팔이 올라가면서 어깨부분 근육이 들썩거렸습니다. 이 제품같은 경우에는 근육도 들썩거리지만 EMS저주파의 잔잔한 전류의 느낌이 더 강했습니다.(물리치료 받는 느낌) 큰 근육을 잡아줄 뿐더러 주변의 뭉친 근육도 풀어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복부 운동기 - 슬랜더톤과 비교]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뱃살 빼는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나와있는데요. 복부 운동기로 유명한 '슬랜더톤'제품과 비교 해봤을때, 슬랜더톤 같은 경우에는 배의 근육 라인을 잡아 주므로 정말 운동을 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고려생활건강의 LINE EMS 저주파 마사지 제품의 경우에는 배 부분의 근육라인을 잡아 준다기 보다는 배 부분에 자극을 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배 부위에는 아팠습니다.)

 

[결론]

근육통으로 고생하는 1인과 오십견으로 고생하는 1인의 제품 사용 결과 가성비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아직 몇일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근육통에 효과가 있는 것을 보고 전자파 걱정으로인해 참는것만이 능사가 아니라는 것을 느끼며 진작에 구입하지 않은것을 후회하고 있습니다. 저주파 마사지기로 근육통을 잡는것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운동/스트레칭과 병행을 한다면 근육통이 매우 호전될 거 같은 생각을 하며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