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식기세척기 추천]대우 무설치 식기세척기 구입/사용후기(사용방법설명)

요즘 살균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식기류도 살균하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으로 식기 살균에 대해서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구입하게된 식기세척기입니다.

 

 

식사 후에 식기를 세척하려고 구입했다기 보다는 애벌 세척 후에 스팀 살균을 하면서 완벽하게 세척하려고 구입했기 때문에 별도의 수도 등의 설치를 안해도되는 무설치 제품으로 작은 용량의 세척기를 구입했습니다. 

 

 

[구입 정보-가격]

 

기기 구입은 지마켓에서 했으며, 정상 판매 가격 199,000원에서 쿠폰 할인 6,000원을 받아서 총 금액 193,000원으로 구입했습니다.

 

 

[지마켓-KT멤버십 할인쿠폰 정보]

 

KT멤버십 등급VIP이거나 VVIP이면 지마켓에서 매월 더블 할인 쿠폰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더블 할인으로 3,000원 2장 지급되며 쿠폰 지급시 멤버십 포인트 차감으로 진행 됩니다. 지급된 쿠폰은 앱으로 2만원 이상 구매시 중복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페셜 혜택으로 신한, 현대, KB, NH카드 전용 카드로 결제시 추가 할인받을 수 있는 1천원 중복쿠폰을 1장 더 지급하고 있습니다.

 

[G마켓-KT 더블할인 쿠폰 발급 방법]

 

쿠폰/출첵 메뉴에서 출석체크 하단 부분의 HOT EVENT 배너를 클릭하시면 쿠폰 발급 화면으로 이동 하며 안내에 따라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제품 구성]

본체, 배수호스&흡착판, 추가 상단 트레이, 우유병 트레이, 수저통, 물탱크 1.8L물컵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제품 설명]

대우 식기세척기는 무설치 제품으로 복잡하고 번거로운 설치를 할필요가 없는 제품으로, 물탱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한 물탱크가 자동으로 수위 인식을하여서 물탱크에 물을 채워넣을시에 물이 가득하면 알림음으로 알려주고 있으며 표시창에 물이 부족할 경우에 뜨는 물 부족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순환 건조 시스템으로 습기와 악취제거를 한다고 하며, 내장형 팬으로 송풍 순환을 시켜서 전체 건조를 하는 시스템으로 1시간 건조-최대 72시간 안전한 보관을 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쾌속 모드가 포함되어 있어서 29분의 시간으로 빠르고 깨끗한 세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수도와 전기절약을 도와주어 전력 소모는 약 0.4Kwh에 4.5L물로 세척/헹굼/건조까지 적은 양의 물로 한번에 세척을 하여 경제적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72도씨의 고온세척/스팀 살균의 기능으로 살균 99.99%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제품 스펙]

대우 전기 식기 세척기(DEW-M1400A)의 정격 전압은 220V, 60Hz이며 소비 전력은 730W 입니다. 제품의 크기는 (W)435x(D)420x(H)435mm이며 무게는 14kg입니다.

 

 

 

[사용 모드]

표준 모드/강력모드/에코모드/쾌속모드/스팀살균모드로 5개의 사용 모드가 있습니다.

 

 사용 모드

표준 

강력

ECO

쾌속

스팀 살균 

코스 안내

일반적인 식사 후 세척에 적합

 오염이 심한

식기에 적합

간단히

세척하는 용도

건조가 필요 없는 식기에 적용

살균이 필요한 식기에 적용

작동시간

64분

81분

80분

29분

60분

소비전력

0.4Kwh

0.5Kwh

0.35Kwh

0.27Kwh

0.35Kwh

물 사용량

4.5L

4.5L

4.4L

4.4L

4.5L

세척 소요 시간 중에 세척수 가열 시간은 포함되지 않았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사용방법-물탱크 물 주입]

먼저 전원플러그, 조절부의 전원버튼을 눌러서 표시창물 부족 아이콘이 떴는지 확인합니다. 물 이 부족할 경우에 표시창에 수도꼭지 아이콘이 뜹니다. 물 부족 아이콘이 떴을 경우에 제품 상단 부분의 입수 마개를 연뒤에, 함께 구성되어있는 1.8L 물컵을 기준으로 3컵/ 약 4.5L의 물을 알림음이 울릴때까지 주입합니다. 물이 가득 차면 자동으로 알림음이 울리며 표시창에 떠있던 물부족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사용방법-배수호수 연결]

처음 설치시에 제품 뒷면의 배출구에 있는 마개를 꼭 빼셔야 됩니다. 마개를 뺀후에 배수 호수를 연결하고 드라이버로 고정 나사를 조여줍니다. 배수 방법으로는 싱크대 배수/물통 배수가 있습니다. 싱크대 배수는 싱크대 옆에 제품 설치 후 바로 배수 할 수 있으며, 물통 배수는 제품의 아래 부분에 물을 받을 수 있는 물통을 놓아 배수로 설비에 대한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용방법-버튼 조작]

전원을 켠후에 표시창에 물부족 아이콘이 켜있는지 먼저 확인을 합니다. 물부족 아이콘이 떠있을 경우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물부족 아이콘이 없을 경우에, 원하는 모드를 누른뒤에 맨 오른쪽에 있는 동작 버튼을 누르면 작동이 시작됩니다. 잠시 멈추고 싶을 경우에 다시 맨 오른쪽에 있는 동작버튼을 한번더 누르면 작동이 정지 됩니다.

 

 

[세척 가능 용량]

국 그릇3개, 밥 그릇4개, 큰 접시2개, 중간 접시3개, 소형 접시2개, 큰 국자4개, 작은 국자4개, 밥 주걱1개, 머그 잔2개, 수저 4벌 정도가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사용 주의 사항-DEW-M1400A]

식기 세척기 사용시에 파손 또는 스크래치 발생 될 수 있으므로 날카로운 젓가락이나 포크, 칼은 트레이에 수평 또는 날카로운 면이 아래로 향하게 고정하고, 수저나 젓가락은 접시에 근접하게 놓지 말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기가 이탈되지 않고, 하부 세척 날개에 걸리지 않도록 트레이에 잘 넣어서 사용해야 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용 후기]

한달전쯤에 구입 후 지금까지 사용해본 결과로 장/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 점

단 점 

 세제를 넣지 않아도 살균이 되어

세척기 사용 후에 식기가 뽀드득 거림.

완벽한 건조가 되지 않고

사용후에 물기가 있어서

사용 후에 제품 문을 열어서 환기 시켜야 됨.

 무설치로 매우 간편한 설치 방법.

매번 물을 채워 넣기가 조금은 번거로움.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아서

공간 활용에 좋음.

저소음이라고는 안내되어 있으나

어느 정도 소음이 있음. 

 

사용을 하면서 100%만족을 할 수는 없으므로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들을 적어봤습니다. 하지만 한달 정도 사용해본 결과로 매우 만족하며 우선 가장 큰 장점으로는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생각합니다. 세척보다는 살균 기능을 사용하려고 구입한 제품인데요. 대충 애벌 세척을 한 후에 사용하면 세제로 닦은 것 처럼 식기에서 뽀드득 소리가 납니다. 이 점에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1~2인용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알맞은 제품이긴하나 저 처럼 간편하게 살균 세척 기능으로 구입하기 원하시면 3~4인 가정이라도 사용하시기에 어느정도 괜찮으실거라 생각하며 지금까지 대우 식기세척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